알림

Notice

게시판 상세
제목 ㈜씨지라이팅, 2021 스마트+인테리어 리모델링 B2B 전략 세미나서 '컬러렉스(ColoRex) 리모컨 스마트 조명' 공개
작성자 컬러렉스 (ip:)
작성일 2021-08-24 (ip:)

컬러렉스 풀엣지 패널라이트 4등 시공사진│제공-씨지라이팅

㈜씨지라이팅(대표 민미경)은 오는 9일(수) 서울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되는 '2021 스마트+인테리어 리모델링 B2B 전략 세미나'에 참가해 '컬러렉스(ColoRex) 리모컨 스마트 조명'을 선보인다.

㈜씨지라이팅은 1996년 전통조명을 시작으로 2007년부터 LED 조명으로 사업을 다각화했다. 창사 이래 꾸준한 성장을 이룬 ㈜씨지라이팅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성공적인 조명 공급, 제조사 가운데 하나다. 고품질 조명 제조사로서 20년 넘는 경험은 특히 다채로운 실내공간에서 그 가치를 증명했고, 이를 뒷받침할 혁신적인 기술을 도입했다.

이번 전시회에 출품된 ㈜씨지라이팅의 '컬러렉스(ColoRex) 리모컨 스마트 조명'은 전파(RF) 방식 리모컨을 이용해서 다양한 카테고리 조명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조명이다. 컬러렉스는 영어로 색상을 뜻하는 'Color'와 제왕이라는 의미의 'Rex', 색상(Color)을 주고받는다는 'Exchange'를 덧붙인 합성어이다.

'컬러렉스 리모컨 스마트 조명'은 전파(RF) 방식 리모컨을 채택해 장애물을 뛰어넘어 최대반경 80m까지 자유롭게 제어할 수 있고, 리모컨을 허브로 활용해 다운라이트, 패널라이트 등 여러 카테고리 제품을 통합해서 사용 가능하다. 또, 바이컬러(bicolor) LED 모듈 설계를 기반으로 개인 감성 및 바이오 리듬에 적절하게 색온도 3000K~6500K 범위까지 100단계를 컨트롤할 수 있다.

조도를 255단계까지 미세하게 제어 가능해 전기요금 절감 및 사용자가 원하는 조도 환경 구현이 최적화돼 있으며, 특히 한 개 조명에 8개 리모컨을 페어링이 가능해 멀티유저 인터페이스가 매력적인 스마트 조명 시스템이다. 사용자가 원한다면 조명을 개별 혹은 그룹으로 묶어서 조절할 수도 있고, 무선통신 모듈이 SMPS(전원공급장치)와 일체형으로 구성되어 일반적인 유선제어 조명에서 통신선 공사가 필요하지 않아 시공기간 및 비용 절감에 효과적인 장점이 있다.

패널라이트 4등과 리모컨 │제공-씨지라이팅

㈜씨지라이팅 관계자는 "현재 본격 양산 중인 패널라이트 제품군에 베젤 4mm에 불과한 베젤리스 디자인을 적용한 컬러렉스 풀엣지(Full Edge) 시리즈 라인업을 확장해서 공급할 예정"이라며 "향후에는 리모컨 이외에 스마트폰 App을 이용한 블루투스 통신방식 무선제어도 컬러렉스 전 제품에 적용하고자 개발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전시회 참가하게 된 목적에 대해 "다양한 회원사 관계자들에게 고부가가치 제품인 컬러렉스 시리즈를 소개하고, 고급 주거공간 및 상업공간 제안 업무를 강화하고자 한다"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주거 공간 이용시간 증가에 따른 인간중심조명(HCL)의 범주에 해당되는 컬러렉스 시리즈에 대한 소비자 수요 또한 늘어나고 있어 이를 중점적으로 홍보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2021 스마트+인테리어 B2B 전략 세미나'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 잡고 있는 스마트 인테리어에 대하여, 실내공간을 구성하는 다양한 스마트 인테리어와 스마트 공간 리모델링에 대한 제품 및 기술 트렌드를 확인하고, 동시에 소규모 전시 및 B2B 연계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된다. 신축/기축의 스마트 인테리어 구축과 홈/오피스/아파트 등 시장에서의 스마트 리모델링에 대한 사업 협업, 제품 판로, 상호 시너지 창출을 위한 기업 미팅과 기업 PR의 장도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스마트+인테리어 포럼과 한샘이 주최하고 삼성전자, KT, LH공사, SH공사, LG하우시스, 아주디자인그룹, 시공테크, 공간건축, 씨지라이팅, 한국스마트홈산업협회, 한국가구산업협회, 한국건축가협회 등이 후원한다. 행사는 9일 오전 한샘 AI 스마트홈IoT 견본 주택 관람을 시작으로 오후엔 의장사인 삼성전자의 '스마트인테리어' 주제 발표 등이 진행될 계획이다.

→ 2021 스마트+인테리어 리모델링 B2B 전략 세미나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스마트인테리어 포럼 2021 실시간 라이브 바로 가기


Global News Network 'AVING'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